류근찬 “쌀값 하락 해법 제시하라”
류근찬 “쌀값 하락 해법 제시하라”
유정복 내정자, 해결책으로 대북지원 제안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0.08.23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근찬 “쌀값 안정화 방안 있나?”국회 농림수산식품위에서 열린 유정복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자유선진당 류근찬 의원이 후보자에게 “날개없이 추락하는 쌀값 안정화 방안은 있는가?”라고 질의를 하고 있다.ⓒ 사진 = 최병준 기자
유정복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내정자가 국내 쌀 재고 해소차원의 문제도 있지만, 인도주의적이고 남북간 화해·협력 측면에서 충분히 검토할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이에 23일 국회 농림수산식품위 인사청문회에서 자유선진당 류근찬 의원은 ‘계파논리에 빠진 나눠먹기식 인사로 농정을 살릴 수 있기’하는 문제와 ‘쌀값 하락, 과잉생산을 언제까지 방치할 것인가’, ‘농협법 개정안, 조기 처리만이 정답인가’, ‘대운하에 반대하던 내정자가 4대강 사업에 적극 찬성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등을 중점적으로 질의했다.
유 내정자는 쌀값 하락과 관련해 대북지원을 해결책으로 제안하며 “한나라당이 이 문제에 대해 어떤 의견을 제출하면 적극 수용할 의사가 있다”며 “지원 시기와 조건에 대해선 정부 차원의 결정을 거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그는 2005년산 쌀을 사료용으로 처분하는 방안에 대해서는 국민정서를 고려할 때 신중히 접근해야 한다는 의견을, 쌀 조기 관세화(시장개방)에 대해서는 조기 관세화를 통해 물량압박을 줄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각각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