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5대분야 41개 공약사업 본격화
음성, 5대분야 41개 공약사업 본격화
추진 보고회… 세부계획·예산확보 방안·문제점 등 검토
  • 충남일보
  • 승인 2010.08.25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은 지난 24일 대회의실에서 실과소장 및 실무담당 주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약사업 추진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 5기 공약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수립된 세부계획과 예산확보 방안 등에 대해 검토하고 문제점 등을 점검해 내실있는 공약을 이행코자 개최된 것이다.
음성군은 민선 5기 공약사업을 5대분야 41개 사업으로 분류했으며 주요공약사항으로는 동요 에듀케의 프로젝트 추진, 교육강군 육성지원, 공공도서관 신축, 인삼유통센터 조성, 신재생 에너지산업 박람회 개최, 감곡 역세권 개발, 반기문테마공원 확대조성 등이 있다.
특히 동요 에듀케어 프로젝트는 생극면 생리, 차곡리 주변이 ‘고추먹고 맴맴’ 전래동요의 발상지임을 착안해 전국 자치단체중에 최초로 동요를 주제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동요를 통해 전통성과 순수성을 되찾고 자라나는 어린들에게 꿈과 희망을, 어른들에게는 추억과 향수를 느끼게 하며 지역민에게는 도농교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사업이다.
또 메말라 가는 현 세대의 정서에 촉촉한 단비 역할을 해 내면의 녹색성장에 커다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이필용 군수는 보고회에서 “공약사업은 군민들과 약속한 중요한 사업이므로 공약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되어 활력 있는 복지음성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줄 것”을 당부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