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세계대백제전 성공적 개최 다짐
2010 세계대백제전 성공적 개최 다짐
구본충 행정부지사, 각종 현안사항 점검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0.09.01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구본충 행정부지사는 1일 취임 후 처음으로 시·군 부시장·부군수 영상회의를 주재하며 2010세계대백제전 성공 개최를 위한 준비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구 부지사는 또 2010 지방행정의 달인 발굴·홍보추진, 추석연휴 종합대책, 지역 중소기업제품 구매확대, 제62회 도민체육대회 참가협조, 수해복구사업 조기 추진 등 국·도정 현안사항에 대한 토의와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 구 부지사는 “2010세계대백제전 개최일이 앞으로 17일 남아있는 만큼 적극적으로 홍보 및 입장권 예매 등을 독려하고 충청방문의 해와 연계, 백제의 기상을 재조명하는 축제로 거듭나도록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말하고 “민선5기 첫 대규모행사인 세계대백제전의 성공을 위해 도 및 시·군에서 각별한 관심을 갖고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지성 폭우와 관련해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는데 공을 세운 관계공무원들의 노고를 위로했으며 앞으로 올 태풍 ‘곤파스’에 대비해 위험 농작물 침수 및 산사태 등 피해예방을 위한 각별한 주의와 재해위험지구 사전점검 등을 지시했다.
이와함께 국·도정 최우선과제인 ‘일자리 창출’, 충남도청(내포)신도시·세종시 건설, 내년 정부예산 확보 등 각종 현안 사항 등에 관해서도, 시·군에서 실무적으로 전파할 사항 및 추진과제에 대한 계획수립과 시행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할 것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