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중앙연구소·나사렛대학교 협약
KT중앙연구소·나사렛대학교 협약
이공계 장애대학생 인력 양성 위한 연구개발
  • 장선화 기자
  • 승인 2010.09.09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중앙연구소는 나사렛대학교와 함께 지식경제부 QoLT(Quality of Leading Technology) 기반조성사업 장애인인력양성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10일 장애대학생 교육여건개선을 위한 정보통신기기(휴보이스) 기증 등에 관한 MOU를 10일 오후 3시 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가 제공하는 HUVOICE는 문자를 소리로 변환하는 기술로 장애대학생의 교육여건의 개선을 위한 것으로써 산학연계를 통한 시각장애인 학우들의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에 일조하게 된다.
KT 중앙연구소 정한욱 소장은 “이번 나사렛대와의 협약을 계기로 IT과학기술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 공동연구개발이 활발해져 장애대학생 교육 환경에서의 정보격차를 해소해 나가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임승안 총장은 “장애대학생의 정보통신 접근 환경에 대기업이 기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다른 기업들에게도 KT중앙연구소와 같이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기관은 장애유형별 맞춤형 IPTV Interaction 및 control 기술을 개발하고 장애인의 인턴쉽 과정을 공동으로 진행하며 이를 통해 장애 대학생 교육여건을 개선하고 IT 정보 접근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상호 협력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