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5개국 농업개발 연수 수료
아프리카 5개국 농업개발 연수 수료
저개발국가에 아산시 선진농업기술 전파
  • 이강부 기자
  • 승인 2010.09.29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아산시는 29일 관련공무원, 교육담당자, 영농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프리카 개발도상국 연수생 13명의 농업개발과정 연수 수료식을 갖고 5개월 간의 긴 교육일정에 마쳤다.
이번 연수사업은 지방자치단체로서는 유일하게 아산시가 중앙정부 대외원조기관인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와 공동으로 추진해온 사업으로써 우리의 선진농업기술을 아프리카 저개발국가에 전수하는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이를 계기로 아산시의 위상을 국 내외에 한층 높일 수 있는 입지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프리카 5개국에서 온 농업관계관은 탄자니아 3명, 콩고민주공화국 3명, 르완다 3명, 케냐 3명, 우간다 2명으로 연수생들은 그 동안 아산농업기술지원센터에서 벼농사, 축산, 농기계, 채소 등 농업분야 전반에 걸쳐서 이론과 실습위주의 교육을 받았다.
이들이 본국으로 돌아가면 그간 배우고 체험한 한국의 선진농업기술과 경제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그들 국가의 식량증대와 농업기술 전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아산시는 금년 아프리카 농업인 연수사업을 성공리에 마친 경험을 바탕으로 2011년에는 연수대상국을 아프리카와 아시아 저개발국으로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KOICA와 협의를 진행 중에 있으며 향후 아산시가 정부의 대외원조사업에 일익을 담당하는 지방자치단체로서의 위상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