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지방세 성실납세자‘머드랑세트’ 추첨 지급
보령 지방세 성실납세자‘머드랑세트’ 추첨 지급
  • 최상현 기자
  • 승인 2010.09.30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 보령시는 지방세 성실납세자 720명에게 추첨을 통해 머드랑 종합세트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대상은 올해 정기분 지방세 세목인 면허세(1월), 자동차세(6월), 주민세(8월), 재산세(7, 9월)를 납기 내 납부하고 선정당시 지방세 체납액이 없는 납세자 중 전자납부자 267명과 일반 납부자 453명 등 총 720명이다.
특히 녹색 지방세정 실현을 위해 종이 고지서 없이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는 위택스, 가상계좌 등 전자납부의 활성화를 위해 지방세 전자 납세자에 대해 별도로 추첨하게 된다.
시는 추첨의 공정성을 확보하고자 지방세정보시스템을 활용해 추첨 대상자를 선정하고 추첨 프로그램에 의거 추첨할 계획이다.
이번 경품추첨은 지방세 성실납세자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자 제정한 ‘보령시 성실납세자 선정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의해 실시하게 되며 지방세의 납기 내 납부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외에도 오는 4일부터 22일까지 보령시 홈페이지를 통해 지방세 관련 퀴즈 이벤트를 실시해 정답자 40명에게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해 지방세 관심유발 및 재래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예정이다.
김남용 세무과장은 “체납자에 대해서는 강력한 체납처분으로 조세형평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