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천초, 日 용곡정소학교와 교류
임천초, 日 용곡정소학교와 교류
유적지 등 관람
  • 박용교 기자
  • 승인 2010.10.04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 부여 임천초등학교(교장 박용성)는 4일부터 5일까지 자매결연을 맺은 일본의 용곡정소학교와 국제교류를 실시한다.
일본문화의 이해와 인간이해의 기초를 다지며 국제 친선과 우호증진에 기여하고 학생들의 가치관과 세계관을 정립하며 국제적 감각과 자질을 고양시켜 21세기를 주도해 나갈 역량 있는 학생을 육성하고자 일본의 용곡정소학교와 1999년에 자매결연을 맺고 올해로 9회째 해마다 교류를 실시하고 있다.
매년 일본 용곡정소학교와 교류활동을 하는데 작년에 용곡정소학교에서 임천초를 방문할 계획이었으나 신종플루로 인해 방문교류가 취소되어 올해 방문하게 됐으며, 방문단은 용곡정 교장, 교사 3명, 학생 9명으로 구성되었고 민박체험, 작품교환, 전통문화공연, 수업 교류, 유적지 관람체험 등으로 방문 일정이 이루어진다.
이번 행사를 위해서 임천초에서는 학생들에게 일본어 인사말 지도를 실시하고, 전통문화공연으로 부채춤, 꼭두각시 등의 공연을 준비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손님을 맞이할 준비로 분주하게 보내고 있다. 박용성 교장은 “1박 2일의 짧은 교류 일정이지만 알찬 교류가 됐으면 좋겠고, 내년에는 임천초에서 용곡정소학교를 방문할 예정”이라며 “한ㆍ일 국제교류를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더 큰 세계로의 꿈과 이상을 심을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