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인 김병만, 1인 창조기업 홍보대사
달인 김병만, 1인 창조기업 홍보대사
“1인 창조기업들에게 용기를… 최선 다할 것”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0.10.06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은 6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인기개그맨 ‘달인’ 김병만 씨를 ‘1인 창조기업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달인’ 코너의 멤버인 류담과 노우진이 함께 1인 창조기업을 하면서 겪게 되는 에피소드 등을 코믹하게 표현한 깜짝공연도 있었다.
중기청은 김병만 씨가 매주 새로운 아이디어로 주말저녁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안겨준 김병만의 창의성이 1인 창조기업의 핵심역량을 잘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김병만 씨는 KBS 개그콘서트의 ‘달인’ 코너를 지난 2007년 12월 9일부터 2년 10개월째 최장수 인기프로그램으로 진행하면서 기발한 아이디어와 몸을 아끼지 않는 개그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김씨는 1인 창조기업 홍보대사로서 향후 1인 창조기업 홍보영상 촬영 및 한국경제신문 ‘와우TV’를 통해 지속적인 영상물 노출을 통한 1인 창조기업 홍보를 수행하며, 향후 6개월간(2011년 3월까지) 다양한 1인 창조기업 홍보매체에 이미지 노출을 통해 지속적인 창업활동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기로 했다.
1인 창조기업 활성화를 위해 내달 4일 열리는 성공포럼 행사에서 자신의 장기간 인기코너 준비·공연을 통해 경험한 적극적인 아이디어 발굴노력 등 창의성과 관련된 내용의 연설을 통해 1인 창조기업 활동을 장려하는 등 중소기업청의 1인 창조기업 관련 주요행사에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김씨는 “1인 창조기업은 혼자서 기획부터 영업, 판매까지 책임지기 때문에 3명이 한팀이 되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자신의 경우와는 다르지만, 매주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는 과정에서 자신이 겪었던 어려움이나 소감들을 공유해서 1인 창조기업들에게 실패나 좌절하지 않고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1인 창조기업 홍보대사로서의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