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제142회 임시회 개최
아산시의회 제142회 임시회 개최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일부 개정 조례안 등 21건 안건 처리
  • 이강부 기자
  • 승인 2010.10.14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의회는 지난 13일 제142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13일 제1차 본회의에서 아산시 여성회관 건립 및 여성정책 진흥위원회 구성을 제안한 이기애 의원의 5분 발언을 시작으로 전남수 의원의 아산신도시 2단계 아산 탕정 택지개발사업의 원안 추진 촉구와 김진구 의원의 고령화 사회에서 노인 문제에 대한 관심과 배려 그리고 아산시 대기오염 농도에 대한 현황파악 및 대책 등에 관한 김응규 의원의 5분 발언이 각각 있었다.
이번 임시회는 지난 1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13일간의 회기로 열리며 현안 및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시정 질문·답변 그리고 아산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과 기타 안건 등 21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임시회는 시정 질문이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예정돼 아산시의회 의원들은 시정 질문에 대한 치밀한 사전 준비로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 해소는 물론 시정방향에 대한 여러 가지 개선방안과 대안제시 등 시민들을 위한 심도 있는 시정 질문이 이뤄 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조기행 아산시의회의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임시회는 아산시의회 제6대 상반기 원 구성 이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시정 질문과 답변이 계획돼 있으므로 집행부는 명확하고 책임 있는 성실한 답변이 이뤄 질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