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천주교 성지순례 많은 발길 이어져
홍성 천주교 성지순례 많은 발길 이어져
서울대교구 구의동성당 신자 1200명 방문
  • 백승균 기자
  • 승인 2010.10.25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 홍성은 조선 말 천주교 박해 당시 많은 순교자가 나온 곳으로 성지를 순례하는 천주교 신도들의 많은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4일 홍성군에는 서울대교구 구의동성당의 박명근(클래맨스) 신부를 비롯한 1200여명의 천주교 신자가 기차편으로 홍성을 방문해 미사를 드리고 홍성읍 내의 천주교 성지를 순례했다.
이날 방문한 성지순례단은 오전 10시 30분에 홍성역에 도착해 11시 30분부터 천주교 신앙증거터가 있기도 한 홍성군청 후정에서 미사를 드리고 오후 2시에 군청을 출발하고 옛 홍주감옥터(구 검찰청), 저자거리(북문~조양문), 그리고 참수터와 생매장터 등 홍주성 주변의 성지를 차례로 순례하는 등 일정을 가졌고 오후 4시 20분 다시 홍성역을 출발했다.
홍성에는 한국 천주교회가 창설된 1785년를 전후로 천주교가 전파됐으며 1792년 신해박해 때 원시장(베드로)이 홍성지역 최초의 순교자로 기록돼있다.
또 홍성은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순교자가 많은 곳으로 알려져 있고 천주교 박해 초기부터 박해 말기에 이르기까지 순교자가 나온 곳으로 최근 들어 천주교 신자들의 성지순례 발길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한편 이날 순례단 방문을 맞아 홍성군은 군청 내에서 성지미사 협조 등 순례단의 원활한 행사진행을 도왔을 뿐만 아니라 홍성역에서 지역 내 농특수산물을 홍보하는 등 성지 순례를 통해 지역을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