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역사적 인물 재조명
아산시, 역사적 인물 재조명
온양온천역 벽면 디자인 사업 완료
  • 이강부 기자
  • 승인 2010.11.11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아산시는 온궁 행차를 테마로 올해 초 완료한 온양온천역 하부 교각 디자인 사업과 분수대를 중심으로 디자인된 온양온천역 광장 조성사업과 연계해 아산의 역사적 인물을 주제로 온양온천역 벽면 디자인 사업을 완료했다.
온양온천역 벽면 디자인 사업은 온양온천역의 회색빛 벽면 3개소를 이순신, 장영실, 맹사성 등 아산을 빛낸 역사적 인물들과 친환경을 테마로 차가운 시멘트벽에 벽면녹화와 목련꽃으로 디자인해 삭막한 도심을 따뜻하고 생기 있는 도시디자인 요소로 재구성하는 공공예술 프로젝트다.
온양온천역 광장 측 벽면은 아산의 역사적 인물들을 석재 부조로 디자인한 후 인물들에 대한 설명과 주요 업적을 조형물화해 교육적 효과와 아름다움을 추구하도록 계획하고 용화굴다리 측 벽면은 불빛 아래 활짝 핀 목련 디자인으로 왕의 행차 길을 환하게 밝혀주며 후면 주차장 벽면은 벽면 녹화로 친근하고 친환경적인 벽면으로 재구성하도록 계획했다.
현재까지 아산시가 추진하여 완료한 도시디자인 사업은 동신지하도 동신갤러리와 실옥지하도 천도 샘 길과 경관개선사업, 우리 동네 가꾸기 사업 10개소, 온양온천역 하부 교각 디자인사업, 남동 고가철도 경관개선사업 등 다양하다.
현재 추진 중에 있는 음봉 고가철도와 장항선 고가철도 경관개선사업이 연말까지 완료되면 20여개의 디자인 명소가 마련돼 아산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아산시에 대한 좋은 인상과 볼거리를 심어주리라 기대한다.
시 관계자는 “온양온천역 하부 교각과 광장과 조화된 디자인으로 아름답게 조성해 온양온천역 주변 공간이 시민들에게 휴식처이며 오래도록 기억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