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ㆍ공정 약속’ 서약
친절ㆍ공정 약속’ 서약
충남교육청, 청렴실천 다짐대회·연수 실시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1.01.11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은 11일 아산교육지원청에서 지역교육지원청 학원업무담당 40여명과 함께 ‘친절ㆍ공정 약속’ 청렴실천 다짐대회와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서약식에서 학원 민원업무담당자들은 청렴실천 서약과 다짐, 청렴 결의문 낭독을 통해 공무원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청렴의지를 함양하는 계기로 삼았다.
또 공무원과 민원인이 친절, 공정하게 이행할 것을 약속하는 취지로 ‘친절ㆍ공정 약속 엽서’를 제작해 민원 현장에서 주고받는 방안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민원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친절한 자세로 응대하고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서는 법령과 절차에 따라 공정하게 판단하고 신속하게 처리할 것을 약속한다는 뜻이다.
그 처리 결과에 대해 불만·건의사항이 있을 경우 엽서에 기록해 관할 청렴책임관에게 송부토록 하는 등 실시간 민원인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이를 즉시 개선해 청렴 교육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제도이다.
이성우 평생교육행정과장은 “공무원이 민원을 처리하면서 조금이라도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시에는 단호히 대처하고 부정부패 척결을 통한 청렴 이미지 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충남교육청은 학원민원업무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주기적으로 다짐대회, 연수,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