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마트 제천지점 ‘희망나눔 프로젝트’ 첫발
E마트 제천지점 ‘희망나눔 프로젝트’ 첫발
매월 1회 어려운 이웃 돕기 행사 펼쳐
  • 공동취재
  • 승인 2011.03.01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마트 제천지점(지점장 이준엽)은 올해를 지역사회를 위한 ‘희망나눔 프로젝트’에 첫발을 내딛는 해로 정하고 2월부터 11회에 걸쳐 이웃돕기 행사를 펼치기로 했다.
이는 일회성 행사나 연말연시 등 특별한 기간에만 하는 행사가 아니라 연중, 월별 테마를 정해 계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저소득층 어린이와 독거노인,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행사는 지난 2월 25일 저소득층 어린이 10명을 이마트로 초청해 신학기에 맞는 학용품을 전달하고 자원봉사자와 함께 매장을 견학시켜 주는 등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로 했다.
3월에는 역시 저소득층 어린이 10여명에게 쌀 전달을 하고 4월에는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5월에는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 어린이날 선물과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 6월에는 녹거노인 10여명에게 도배, 장판, 주거시설 보수 등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7월에는 장애인 가정 10여명에게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고 8월에는 어린이 환자들을 위해 사원과 고객들을 대상으로 헌혈과 함께 헌혈증 기증행사를 갖기로 했다.
이어 9월은 저소득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도시락 전달과 말벗되어주기, 10월은 저소득층어린이들에게 연탄지원, 11월은 김장김치 담아주기, 12월은 크리스마스선물 전달 및 공연 함께 구경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펼 칠 계획이다.
이마트 제천지점은 지역주민의 관심에 조금이라도 보답하는 차원에서 지역주민에게 한발 다가가기 위해 이와 같은 프로젝트를 구상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