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11년도 통합방위회의 개최
대전시, 2011년도 통합방위회의 개최
시민 안보의식 강화·토의중심 회의로 실질적인 통합방위태세 점검
  • 박희석 기자
  • 승인 2011.03.13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지난 11일 시청 대강당에서 염홍철 시장(통합방위협의회 의장) 주재로 2011년 통합방위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시·구·동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구청장, 시·구의회의장, 경찰서장, 군 및 예비군지휘관, 여성예비군, 소방서장, 의용소방대장, 재향군인회, 해병대전우회, 특전사 동지회 등 안보관련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염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잊혀진 전쟁이라는 6·25에 이어 천안함과 연평도 포격 사건마저 잊는다면 같은 비극이 되풀이 될 수밖에 없다”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위해 그 어느 때보다 통합방위 태세 구축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실시된 통합방위회의는 우리의 현 안보정세전망 및 지역단위 안보위협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민·관·군·경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하고 국가중요시설 방호태세를 확립하는 등 시민 안보의식을 강화하는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특히 이번 통합방위회의는 종전‘보고중심’회의에서‘토의중심’회의로 방식을 변경해 실질적인 통합방위태세를 점검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토의에서는 대전지방경찰청, 제505보병여단, 소방본부, 정부통합전산센터, 대전광역시교육청, 육군 제32보병사단, 대전교원단체연합회, 서구청, 607기무부대 등 9개 기관이 참여해 주제발표와 제언을 했다.
또 올해 화랑훈련 등 주요훈련에 대한 추진과업을 설명하는 등 민·관·군·경간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더욱 더 공고히 다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통합방위태세 확립에 기여한 공로로 7개 기관과 12명이 대통령·통합방위본부장·육군 제2작전사령관 표창을 전수하고 대전시장·육군 제32보병사단장 및 대전지방경찰청장의 표창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