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하와 얼굴들, 록페스티벌 합류
장기하와 얼굴들, 록페스티벌 합류
7월 29일~31일… 자우림·십센치 등과 한무대
  • 【뉴시스】
  • 승인 2011.05.26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디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이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 2011’에 가세한다.
오는 7월 29~31일 경기 이천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에서 열리는 록음악 축전 무대에 오른다.
독특한 음악 스타일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장기하와얼굴들은 열정적인 공연으로 ‘장 교주(장기하)의 부흥회’라는 별칭을 얻는 등 신드롬을 불러 일으켰다. 내달 17~19일 서울 대현동 이화여대 삼성홀에서 여는 2집 발매 기념 콘서트도 이미 매진됐다.
이밖에 얼터너티브 메틀 밴드 ‘피아’를 비롯해 브라스 스카밴드 ‘킹스턴 루디스카’, 인디 모던록밴드 ‘데이브레이크’, 하와이의 전통악기인 우클렐레의 청량한 사운드를 뽐내는 ‘우클렐레 피크닉’, 스카 펑크밴드 ‘카피머신’과 ‘넘버원코리안’이 합작한 프로젝트 밴드 ‘스카워즈’ 등 국내 6팀이 지산록페스티벌에 합류한다.
해외 팀으로는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의 음악으로 국내에 많은 팬을 보유한 듀오 ‘쿠루리’를 비롯해 일본 펑크록을 대표하는 밴드인 ‘아시안 쿵푸 제너레이션’, 펑크와 메틀을 넘나드는 밴드 ‘9㎜ 패러벨럼 불릿’ 등 일본 밴드 3팀과 독일의 하드코어 테크노 밴드 ‘아타리 틴에이지 라이엇’ 등 4팀이 참가를 확정했다.
앞서 이번 공연을 기획한 CJ E&M은 일렉트로닉 그룹 ‘더 케미컬 브라더스’, 1990년대를 풍미한 브릿팝 밴드 ‘스웨이드’, 영국의 가장 ‘핫’한 4인조 록밴드 ‘악틱몽키스’, 미국 록밴드 ‘인큐버스’, 인디듀오 ‘십센치’, 록밴드 ‘델리스파이스’, ‘자우림’, ‘국카스텐’, ‘옐로 몬스터스’, ‘몽니’ 등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