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과서 외우기 열풍
영어교과서 외우기 열풍
  • 이강부 기자
  • 승인 2011.06.09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온양천도초등학교(교장 정순신)는 3학년부터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용 영어능력 향상을 위한 영어 교과서 대화문 외우기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충남도교육청에서 제작한 2011 Handbook For Global English를 온양천도초에서 핸드북 형태로 만들어 학생들에게 배부했으며 이 핸드북은 총 12단계로 이뤄져 학생들은 핸드북을 보물처럼 항상 들고 다니며 아침활동 시간과 점심시간,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해 짝과 함께 대화문 외우기를 생활화하고 있다.
외우기가 어느 정도 진행되면 1차로 담임교사의 확인을 받고 CK 원어민 교사와 영어 교과전담 교사와 함께 자유 대화를 실시해 학생들의 영어 교과서 외우기를 독려하고 있으며 오는 18일 교내 영어경연대회가 계획돼 있어 학생들의 향상된 영어실력을 뽐낼 기회를 제공한다.
5학년 이해인 학생은 “친구들과 놀이를 하듯 영어 교과서 대화문을 계속 주고받으니 신기하게도 저절로 영어 문장이 외워졌고 CK 선생님과 함께 자유 대화를 하며 발음도 교정하고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있으며 지금은 7단계인데 계속 노력해 단계로 올라 가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정순신 교장은 “충남도교육청 역점사업인 영어교과서 대화문 외우기를 학생들의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영어 교과전담 교사와 담임교사가 회의를 거듭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으며 영어를 어릴 때부터 한글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온양천도초는 학생들이 영어에 지속적으로 노출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