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닥터와 함께 영어체험해요”
“로봇닥터와 함께 영어체험해요”
당진 천의초등학교
  • 이범영 기자
  • 승인 2007.07.22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의초등학교(교장 한길동)는 한여름 태양만큼이나 뜨거운 영어 열풍이 일고 있다. 이 열품의 진원지는 바로 천의초등학교 중앙 계단에 설치된 토킹센서와 3~6학년 각 교실에 설치된 로보닥터 등으로 이루어진 영어체험시설이다
이 시설은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접할 수 있도록 설치한 것으로 영어 억양이나 발음 등을 정확하게 해 생활영어, 교과영어 등에 직접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 것이다.
토킹센서는 전교 학생을 대상으로 생활영어를 각 단계별로 제시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일상 생활속에서 영어를 배우고 익히는 것을 유도하고 있다. 학생들은 토킹센서에서 나오는 영어 인사말을 들으면서 큰소리로 따라 해 보고 친구들과 서로의 이름을 부르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로 안부를 물으며 인사를 건네곤 한다. 3~6학년 각 교실에 설치된 로보닥터는 학생들이 친근하게 여기는 귀여운 로봇을 활용해 학년별 수준에 맞게 제시된 영어 말하기 듣기 프로그램을 따라 집중적으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기자재이다.
학생들은 로보닥터를 교실에 새로 전학 온 친구마냥 친근하게 대하며 쉬는 시간이나 점심시간을 이용해 로보 닥터에게 1: 1 발음 지도와 말하기 지도를 받고 있다.
교장선생님의 아낌없는 지원속에 이뤄진 이번 영어체험시설은 교사와 학생들의 열의로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은 물론 모든 학생들에게 균등하게 영어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