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업, 꿈이 에너지다!
한국농업, 꿈이 에너지다!
민승규 농촌진흥청장, 연기군서 방방곡곡 사랑방 특강
  • 길준용 기자
  • 승인 2011.07.19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연기] 연기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9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농업인과 강소농 육성 대상농가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승규 농촌진흥청장을 특별강사로 초청 방방곡곡 사랑방 특강과 현장 농업인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농업, 꿈이 에너지다’라는 주제로 이루어진 이날 특강에서 민승규 청장은 기적을 만드는 꿈의 중요성을 피력하며, 꿈을 갖는 것이 강한 농촌과 농업의 첫걸음임을 강조했다.
주요내용으로 그동안 규모화의 정책에 밀려 주목받지 못했던 가족 중심의 소규모 농업경영체의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작지만 강한 한국농업을 지향하는 강소농(强小農) 육성 프로젝트와 차별화를 통한 경영목표 달성에 대한 농촌진흥청의 전략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설명이 이뤄져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국민중심연합 심대평 대표, 민승규 농촌진흥청장, 유한식 연기군수는 농업인과의 대화를 통해 농업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연기 농업발전방안을 모색했다.
한편 연기군은 올해 102호의 강소농을 우선 육성하고, 향후 5년간 모두 500농가를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매년 농가 농업소득 10% 상승을 목표로 강소농 맞춤형 기술지원 교육, 경영컨설팅 등을 강도 높게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