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보령만들기’ 우수제안 공모
‘행복한 보령만들기’ 우수제안 공모
11월 11일까지… 민원행정서비스 개선방안 등 5개 분야
  • 최상현 기자
  • 승인 2011.08.23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 보령시는 ‘새로운 변화, 약속된 미래, 행복한 보령’이라는 민선5기 시정방침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분위기를 확산하고 시민과 소통행정을 실현키 위해 국민 우수제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분야는 ▲보령-안면도 간 연육교 건설에 따른 도서개발 및 민자유치 방안 ▲보령대표상품 개발, 농수특산품 수출 확대 등 경제활성화 방안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온실가스, 에너지 절감 방안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고객 감동의 민원행정서비스 개선방안 등 5개 분야다.
공모기간은 지난 22일부터 오는 11월 11일까지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응모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의 공모제안 또는 보령시 홈페이지(www.boryeong.chungnam.kr) 아이디어 공모방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qkr6810@korea.kr) 또는 팩스(041-930-4033), 우편(보령시청 전략사업과)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시민제안에 대해서는 관련부서 및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 중에 선정하게 되며 제안자에게는 최고 7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고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시정에 반영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시정에 직접 참여하는 제안 문화를 조성하고 행복한 만세보령을 민관이 함께 만들어 가는 소통행정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 우수제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전략사업과 성과관리담당(041-930-403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