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사회책임경영 ‘大賞’ 수상 영예
코레일, 사회책임경영 ‘大賞’ 수상 영예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
  •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1.10.30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제10회 Global Standard Management Award 시상식에서 사회책임경영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권태명 코레일 고객가치경영실장(오른쪽에서 두 번째).
코레일(사장 허준영)은 지난 27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 주관으로 열린 제10회‘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Global Standard Management Award) 사회책임경영 부문에서 ‘大賞’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글로벌 스텐더드 경영대상은 조직의 지속가능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는 기업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은 코레일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투명경영을 실천해 왔으며 그 성과가 사회의 귀감이 되어 사회적책임경영 부문 ‘대상’을 수여하게 됐다고 수상 이유를 밝혔다.
권태명 고객가치경영실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소비자와 공감하는 지속가능 경영’의 필수조건”이라며 “앞으로 국민에게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에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은 사회책임경영, 녹색경영, 지속가능경영, 품질경영, 안전경영, 기술경영, 정보보안경영 등 7개 부문에서 시상되며 조직의 지속가능보고서 및 최고경영자를 발굴해 우수사례를 장려하고 국내 기업/단체의 경영 발전에 기여하여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