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금강하구 가창오리 군무 찾아
군산 금강하구 가창오리 군무 찾아
KBS 1박2일 ‘출사특집 찰나의 순간’서… 25일 방송
  • 뉴스관리자
  • 승인 2011.12.22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세계철새축제 사진공모 대상作
전북 군산 금강하구의 가창오리 군무를 크리스마스인 25일, TV를 통해 안방에서 볼 수 있게 됐다.
22일 군산시에 따르면 KBS-2TV의 인기 프로그램인 1박2일 촬영팀이 ‘출사특집, 찰나의 순간’이라는 컨셉으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방송할 계획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일출, 무지개, 두루미 등과 함께 금강하구 가창오리의 군무를 평생 꼭 한번 봐야할 최고의 장관으로 꼽으며 사진 촬영 미션 장소로 결정했다.
출연자 가운데 가수 이승기가 사진 촬영을 맡은 금강의 가창오리 군무는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우리나라에서만 볼 수 있는 광경이라고 방송 예고를 하기도 했다.
실제로 금강의 가창오리 군무는 영국 BBC에서 제작한 ‘세계자연의 경이로운 순간’을 담은 다큐멘터리에서도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곳으로 해마다 겨울이면 사진가들의 출사지로 인기를 모으는 곳이다.
군산 금강호는 전 세계에서 국제적보호종인 가창오리의 화려한 군무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관찰할 수 있는 국내 최대의 겨울철새 도래지로 국내 대표적인 자연생태축제로 평가받는 군산세계철새축제가 열리는 곳이기도 하다.
황금빛 석양을 배경으로 수십만 마리의 가창오리가 연출해 내는 최고의 작품은 다가오는 일요일 저녁 6시10분부터 KBS-2TV에서 방송되는 해피선데이 프로그램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군산시는 내년 2월 말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 철새조망대를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해설이 있는 철새탐조투어’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