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정권 반드시 거국내각 구성해야”
“차기정권 반드시 거국내각 구성해야”
昌 “제대로 된 보수적 신념 가진 대통령 나와야”
  • / 서울 = 유승지 기자
  • 승인 2012.01.16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로운 보수가 나라를 구해야”자유선진당 이회창 전 대표가 의원회관 104호실에서 정의로운 보수가 이 나라를 구해야 한다며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서울 = 최병준 기자
자유선진당 이회창 전 대표는 16일 “다음정권은 사회통합을 위해 거국내각, 열린 내각으로 구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 같이 제안한 뒤 “제대로 된 보수적 신념을 가진 대통령이 나와서 좌우로 나뉘어 혼란을 계속하고 있는 이 시대의 아픔을 치유하고 사회통합을 위해 좌우를 아우르는 거국내각, 열린 내각을 반드시 만들어 내야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보수가 이렇게 위기를 맞게 된 결정적 이유는 이명박 정부의 실정 때문이지 보수의 실패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4·11 총선전 보수대연합의 전망과 최근 ‘보수’용어 삭제 논란으로 내홍을 겪었던 한나라당을 언급했다.
이 전 대표는 “보수를 버리고 좌클릭 한다는 한나라당과 무슨 손을 잡겠느냐”면서 “한나라당이 충청권에서 모두 양보한다면 협력이 되겠지만 그게 가능하겠느냐”고 부정적 입장을 분명히 했다. 그는 특히 “여당에서 급조한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보수 삭제가) 왈가왈부됐다는 사실만으로도 보수란 말이 천덕꾸러기가 된 것 같아 가슴이 아프다. 이 모든 것은 보수의 실패가 아닌 한나라당의 실패”라고 비판했다.
또한 한나라당의 ‘중앙당, 대표직 폐지’ 논란에 대해 “옷이 더러워지니 벌거벗고 살자는 것”이라며 “도대체 제대로 정신이 있는 이야기인가”라며 신랄하게 비판했다.
한편 이날 오전 보도된 이 전 대표의 탈당설에 대해서는 “탈당은 전혀 생각한 바 없다.”고 일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