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교육지원청, 찾아가는 국외연수 보고회
부여교육지원청, 찾아가는 국외연수 보고회
영어교과서 외우기 활성화 방안 논의
  • 박용교 기자
  • 승인 2012.04.10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정)은 10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ㆍ중ㆍ고 영어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국외연수 보고회를 갖고, 교과서외우기 활성화를 위한 나눔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초ㆍ중ㆍ고 영어 담당교사와 원어민영어보조교사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학년도 국외연수 교사의 생생한 체험과 연수에 관해 심도 있는 보고회가 열렸다.
발표자로는 미국 캘리포니아 리버사이드대 연수자(천안여고 교사오아롱), 미국 노스이스턴일리노이대 연수자(부여여고 교사 서효진, 병천고 교사 이민선), 핀란드 헬싱키대 연수자(홍주중 교사 전다옥) 등 모두 4명이 각자 진솔한 연수와 다양한 체험 결과를 흥미있게 소개했다.
아울러 충남 영어의 획기적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영어교과서 외우기’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최신영어교수법 적용, 영어 담당 교원의 수업 전문성 신장, 영어 교과서 외우기 활성화를 통한 영어 말하기, 쓰기 능력 신장,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 대비 영어 교수ㆍ학습방법 및 평가방법 개선, 효과적 원어민 관리 등에 대해서도 밀도 높은 연수가 전개됐다.
한석희 담당 장학사는 “글로컬사회를 주도할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해 영어 공교육을 더욱 내실화해 희망 부여교육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