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신규교감 전문성 제고
아산교육지원청, 신규교감 전문성 제고
바른품성 5운동·충남학력 New프로젝트·안전한 학교만들기 등 연수
  • 유명근 기자
  • 승인 2012.04.10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희)은 올 3월1일자 관내 초·중학교 신규교감 10명을 대상으로 10일 오후 3시 아산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지난해 지역교육지원청평가에서 최우수교육지원청으로 선정, 전국 100대 교육과정에 4개교가 선정되는 등 과학, 영재교육, 독서교육, 컨설팅장학, 교육자료전, 체육분야에서 무려 13개의 우수교육지원청 표창을 수상하는 실적을 거둔 이면에는 전 교직원이 하나가 돼 노력했기에 가능한 일로, 그 중에서도 교무를 관리하는 교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므로 연수를 갖게 됐다.
이번에 새로 승진한 초등학교 교감 6명과 중학교 교감 4명을 대상으로 아산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을 파악하게 함으로써 ‘매력있는 학교, 글로벌 스마트 인재 육성’을 위한 교감으로서의 전문성과 책무성을 제고하는데 중점을 뒀다.
연수의 중심 내용으로는 2012년도 아산 주요업무계획과 바른품성 5운동, 충남학력 New프로젝트, 독서교육, 영어교과서외우기, 주5일수업제 운영, 방과후학교 운영,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등을 효율적으로 추진해 ‘바른품성 창의인재 매력있는 아산교육’을 실현하는데 중점을 뒀다.
김광희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이번 신규교감 연수가 새롭게 시작하는 교감선생님들에게 아산교육에 대해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