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천 진달래 민속축제 21일 팡파르
면천 진달래 민속축제 21일 팡파르
‘면천두견주’ 맛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2.04.17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 봄의 대표 꽃 진달래를 주제로 한 민속축제가 당진시 면천면 면천읍성 일원에서 오는 21일과 22일 개최된다.
올해는 12회를 맞는 면천 진달래 민속축제는 ‘고려의 개국공신 복지겸(卜智謙)’이 병이 들자 그의 딸 ‘영랑’이 아미산 진달래와 안샘 물 그리고 찹쌀로 빚은 ‘진달래술’을 마시게 하니 병이 나았다’는 전설을 기리는 행사로 진달래 고장 면천을 상징하는 전통 민속행사와 중요무형문화재 제86-나호인 두견주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축제 첫날인 21일에는 가족과 함께 진달래꽃을 마음껏 보고 사진도 찍을 수 있도록 몽산성 마루길 탐방이 첫 행사로 준비돼 있으며 진달래 어린이 장사 씨름대회와 영랑아씨 효 실천 어르신 잔치, 당진시립예술단의 진달래 향기따라 찾아가는 음악회, 사물놀이, 난타공연, 진달래 장대높이 세우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22일에는 민요공연과 두견주 마시기 대회, 진달래화전 맵시 대회, 진달래 꽃가지 넣기와 새끼꼬기 등의 민속놀이, 진달래 꽃마차타고 면천 문화유적지 탐방, 진달래화전 붙이기 대회, 관광객 노래자랑 등 풍성한 민속행사와 체험행사가 열린다.
또 기능보유자들의 지도로 두견주의 전설 그대로 진달래꽃을 넣어 술의 색과 향을 더하고 찹쌀로 빚는 면천두견주 빚기 체험도 실시되며 진달래 화분 나눠주기 행사도 계획돼 관광객들에게 작은 봄을 선물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