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산모시음식 ‘한점 승부’ 펼친다
한산모시음식 ‘한점 승부’ 펼친다
서천, 한산모시 맛 자랑 전국경연 개최… 내달 10일까지 모시음식 경연 참가 접수
  • 오희준 기자
  • 승인 2012.04.23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에 등재돼 화제를 모은 신(神)의 선물, 한산모시가 이번엔 전국민의 입맛 사로잡기에 나선다.
한산 세모시의 고장 서천군은 한산모시문화제 기간 중인 6월 9일 새로운 모시 음식의 발굴과 저변확대를 위해 제4회 한산모시 맛 자랑 전국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에 따라 군은 ‘한산모시 맛 자랑 전국 경연대회’에 참가할 요리명장을 내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시를 주제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일 이번 대회는 일반인(주부, 가족)을 비롯해 음식업 관련 종사자, 관련 학교 전공자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2명 이내의 팀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입상자 중 대상 1팀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을, 금상 1팀에게는 충남도지사상과 상금 100만원을, 은상 2팀에게는 서천군수상과 각 7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밖에 동상과 장려상, 특별상(아이디어, 디자인) 등 총 25팀을 선발해 시상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완성된 요리사진과 요리방법 설명서, 참가신청서 1부를 작성해 우편(충남 서천군 마서면 장서로 689,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담당)이나 e-mail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대상자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5팀을 선발되며, 6월 9일에 개최되는 제23회 한산모시문화제 특설무대에서 본선이 치러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