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병 입영축하 UCC 공모 결과 발표
현역병 입영축하 UCC 공모 결과 발표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2.06.07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무청(청장 김일생)은「현역병 입영축하 UCC」공모 결과를 7일 발표 했다.
현역병으로 입영하는 병역 의무자를 축하하고 격려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4월 23일부터 5월 22일까지 공모한 결과 총 33편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이들 작품에 대해 창의성과 상징성 등을 평가해 최우수작에 광모리(성공회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광고학회)의 ‘스무살 당신의 고민은 무엇입니까?’를, 우수작은 박지훈 씨(경기도 남양주시)의 ‘동생에게 보내는 편지’와 김희영 씨(대전시)의 ‘우리아들 준’ 등 2편을, 장려상은 원태연 씨(강원 춘천시)의 ‘쌍둥이 청춘브랜드 만들기’ 등 10편을 선정했다.
최우수작 ‘스무살 당신의 고민은 무엇입니까?’는 군 입영을 앞둔 젊은이들에게 현역병 복무가 자기 발전의 밑거름이 된다는 점과 입영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내용을 짜임새 있게 구성했다.
최우수상을 받게 된 성공회대학교 ‘광모리(광고를 몰아가는 사람들)’의 김현아 씨는 “병역의무를 다하는 젊은이들이 자랑스럽고, 군 복무를 통해 더욱 성숙해지고 어른스러워 질 수 있는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수상작 13편에 대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게 되며, 병무청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통해 현역병 입영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