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고객중심 행정패러다임 구현 박차
홍성, 고객중심 행정패러다임 구현 박차
‘행정혁신 우수사례집’ 발간
  • 백승균 기자
  • 승인 2007.02.20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은 행정서비스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주민 만족 행정의 기본서 역할을 할 수 있는 ‘행정혁신 우수사례집’을 펴내 고객 중심의 행정 패러다임을 구현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책자는 공직자들이 행정일선에서 묵묵히 일궈낸 혁신성과를 담은 우수사례를 모아 ‘혁신 하면, 기쁨이 두배!!!’라는 제명으로 행정혁신분야의 연구와 토의를 거친 후 발간됐다.
‘행정혁신 우수사례집’은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전달체계 개선, 행정내부혁신, 지역발전 등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마다 추진배경부터 과정, 성과까지 자세한 내용이 수록된 우수사례들로 꾸며져 있다.
특히 행정혁신의 추진배경 및 내용이 사진과 함께 자세히 제시돼 있고 혁신성과 및 파급효과, 장애극복 및 성공요인 등의 실질적인 사례가 구체적으로 제시됨으로써 쉽게 이해될 수 있도록 편성되어 있다.
이종건 홍성군수는 “이번 ‘행정혁신 우수사례집’ 발간을 통해 혁신의 성공사례들이 빠르게 확산돼 혁신관리체제가 구축됨으로써 홍성군의 혁신이 빛을 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군 관계자는 “이번 책자를 관내 전 직원에 배부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지침서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홍성군 혁신성과의 홍보를 위해 전국 지방자치단체에도 배송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