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소 부르셀라병 등 대책마련 촉구
도의회, 소 부르셀라병 등 대책마련 촉구
  • 한내국 기자
  • 승인 2007.08.2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의회 4개 상임위원회를 모두 열고 2007년 상반기 도정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고 받고 현장방문 등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정자치위원회는 천안의료원 신축이전 부지와 금산 인삼약초시험장 연구동 신축 및 시험포 조성지를 방문해 사업현장의 타당성을 점검하고 향후 도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 심사시 반영할 계획이다.
또 교육사회위원회는 충남도립학교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서는 충남도지사가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하고 충남도 교육청 소관 2007년 상반기 도정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고 받았다.
건설소방위원회는 소방안전본부 소관 2007년 상반기 도정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고 받고 충남도안전관리위원회운영조례전부개정조례안 및 충남도통합방위협의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 심도있는 심사를 벌였다.
한편 농수산경제위원회는 농림수산국 소관 2007년 상반기 도정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고 받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 대책을 마련토록 당부했다.
이정우 의원(청양1·중심당)은 2005 세계박람회 개최가 행정도시 법적지위와 관련해 유보 됐는데 앞으로 계획에 대해 설명을 요구했다.
오세옥 의원(서천2·중심당)은 도내에 줄무늬잎마름병이 7개 시군에 발병되어 논을 갈아엎는 등 사태가 진전되고 있는데 파악된 현황과 대처방안은 무엇인지와 자연재해대책법에 의한 지원내지는 예비비 지원방안은 있는지, 소 부루셀라병 살처분 지원이 전액 국고지원에서 60% 지원으로 변경되는데 이를 축산농가에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이종현 의원(당진2·한나라)은 농산물 수출과 관련해 우리나라가 개도국 지위를 부여받고 있는데 쌀 수입국에서 수출국으로 변경시 불이익은 없는지 설명을 요구했다.
송민구 의원(공주1·중심당)은 서천 장항지구 농경지 오염과 관련해 언론보도 인해 이곳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은 오염된 것으로 인식되는데 이에 대한 도의 대처방안과 오해불식을 위해서 도에서 한 일은 무엇이며 21세기는 식품안전과 환경이 중요하게 대두되는데 친환경농산물 생산이 일반농산물과 비교해 농가 소득이 있는지와 도의 추진 방향에 대해 설명을 요구했다.
강태봉 의원(아산2·한나라)은 농축산물물류센터의 경영정상화 방안과 관련해 관리공사 사장의 임기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대처방안과 구체적인 계획, 한우 광역브랜드인 토바우 판매장이 도내에 현재 10개소로 설치되지 않은 지역에 확대 설치할 계획과 출하실적에 대해 설명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