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투자열기 잇는다
행복도시 투자열기 잇는다
행복청, 호텔·백화점 등 유치 투자설명… 민간아파트 분양
  • 서중권 기자
  • 승인 2012.07.18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도시건설청과 LH공사는 행복도시의 중심상업지역내 호텔·백화점 용지와 지난 12일 매각 공고한 상업용지(30개 필지)에 대한 투자유치 설명회를 20일 오후 2시 강남구 논현동 소재 건설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부터 정부청사의 이전이 시작되고, 행복도시내 정주인구 유입이 본격화되고 있음에 따라 호텔·백화점 등을 유치해 도시기능을 증진함과 아울러 주민편익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행복도시건설청은 이번 설명회로 거듭되는 민간아파트의 성공적 분양과 상업용지 100% 매각 등 행복도시의 투자 열기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설명하는 호텔·백화점 용지 및 상업용지는 행복도시내 핵심 상권인 대중교통축 BRT와 연접해 있으며, 그 공급가격은 인근 도시의 상업용지보다 저렴한 평균 240~260만원/㎡수준이다.
호텔 및 백화점용지는 이미 투자의향을 밝힌 투자자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BRT와 연접한 상업용지도 매각공고 이후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한다. 설명회에서는 현재 매입할 수 있는 호텔·백화점 용지와 BRT 연접 상업용지의 가격, 위치, 공급일정, 대금납부 방법 등에 대한 제반 정보를 제공한다.
송기섭 행복청장은 “앞으로 이번 설명회와 같이 주민편익 증진과 자족기능 확충을 위해 직접 투자자를 찾아가는 유치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행복도시에 대한 민간투자가 더욱 더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