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국권회복을 위한 민족자존의 기치를 드높였던 3·1운동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3·1독립운동 정신을 계승 발전시켜 지역발전과 군민화합을 이루기 위해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적극 전개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22일부터 3월 1일까지를 전 가구·전 직장 태극기 달기 캠페인기간으로 정하고 군청 전 직원에 대한 태극기 달기 솔선수범과 자녀와 함께 게양하기 및 이웃과 함께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28일부터 3월 1일까지 2일간 주요 간선도로에 가로용 태극기를 게양하고 아파트 단지·상가 밀집지역 등에 홍보유인물을 배포함과 동시에 안내방송 등을 실시해 태극기 달기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 태극기 게양실태 지도점검반을 편성 운영해 관내 주요도로변의 국기게양 실태 및 태극기 청결 등에 대한 관리상태도 중점 점검하게 된다. 이와 함께 연중 게양하고 있는 태극기 상태를 월 2회 정기점검과 때가 묻거나 훼손된 태극기 교체토록 각급기관에 홍보하는 한편, 변색된 깃대·깃봉 등은 규정에 맞게 일제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한편 군 관계자는 태극기 게양을 3·1절 당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해줄 것과 강한 비가 내리지 않을 경우 게양해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