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송호창 ‘安 캠프행’에 “예상했지만…” 당혹
민주, 송호창 ‘安 캠프행’에 “예상했지만…” 당혹
  • [뉴시스]
  • 승인 2012.10.09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호창 민주통합당 의원이 9일 탈당계를 내고 무소속 안철수 후보의 대선 캠프에 합류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민주당은 당혹감에 휩싸였다.
송 의원은 민주당이 지난 4·11총선에서 과천·의왕지역에 전략 공천한 인물이다. 그동안 송 의원은 민주당 소속이면서도 각종 방송토론과 인터뷰를 통해 안 후보의 입장을 적극 변호한 탓에 사실상 ‘안 후보 측 인사’로 분류됐다.
지난달 안 후보 측 금태섭 변호사가 ‘새누리당의 안 후보 불출마 종용 의혹’ 기자회견을 열었을 당시 송 의원이 기자회견장에 모습을 드러내면서, 민주당 내에서는 ‘향후 송 의원이 안 후보 캠프에 합류할 것’이라는 추측이 무성했다.
민주당 및 문재인 후보 캠프 측에서는 송 의원의 ‘안 후보 캠프행(行)’에 대해 어느 정도 예상은 했지만 당혹스럽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윤관석 원내대변인은 “송 의원이 개인적으로 안 후보와 친하고 금 변호사의 기자회견장에 참석하면서부터 그의 ‘정치적 포지션’을 보인 것”이라며 “정당 정치의 기본적 입장에서 봤을 때 당이 바라는 행보는 아니다.”라고 밝혔다.
윤 원내대변인은 “송 의원이 당내 사전 협의는 없었다.”며 “향후 송 의원 외에 안 후보 캠프로 합류하는 민주당 소속 의원은 없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김현 대변인은 “따로 언급할 내용은 없다.”고 말을 아꼈고, 문 후보 캠프 관계자는 “송 의원이 당에 대한 도리를 다 하지 않은 것에 대해 안타깝다.”고 불쾌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