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추사애플와인’국내 최고 과실주로 인정
예산군 ‘추사애플와인’국내 최고 과실주로 인정
2012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대상 쾌거
  • 박재현 기자
  • 승인 2012.10.31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 예산군은 ‘추사애플와인’이 2012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올해 국내 최고의 과실주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서울 마포구 상암동 월드컵공원에서 개최된 ‘2012년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우리술 품평회에서 농업법인 예산사과와인(주)(대표 서정학)이 생산한 ‘추사애플와인’이 과실주 부문 대상을 차지한 것.
매년 개최되는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의 주요 행사인 우리술 품평회는 국내 최고의 권위를 가진 술 품평회로 기존 국세청과 농수산식품부가 별도로 해오던 품평회를 통합해 운영한다.
이번 추사애플와인으로 과실주 분야 대상을 받은 농업회사법인 예산사과와인(주)은 2010년 첫 출시 이후 짧은 기간임에도 인천공항 면세점 입점, 지난해 우리술 품평회 장려상 등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 오고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그동안 복분자나 머루 포도 등이 대상을 받았으나 금년에는 사과를 재료로 한 추사애플와인이 대상을 차지, 지난해 품평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데 이어 출시 3년 만에 대한민국 최고의 술로 인정받는 쾌거를 거뒀다.”고 말했다.
양조책임자 정제민 씨는 “좋은 와인은 좋은 원료로부터 시작되며 예산사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게 돼 더 기쁘다.”며 “태풍에 어려움을 겪은 예산 사과농민들과 기쁨을 같이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또 “이달 2일부터 4일까지 예산 고덕면 대천리 은성농원 사과 와이너리 일대에서 개최되는 ‘제9회 예산사과와인페스티벌’ 을 앞두고 큰 상을 받게 돼 더 기쁘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