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만족하는 교육실현 중점
세종교육청, 만족하는 교육실현 중점
2013년 방과후학교 운영 계획 발표회
  • 서중권 기자
  • 승인 2012.12.13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13일 오후 4시부터 유성 리베라호텔에서 관내 초·중·고 학교장과 방과후학교 담당교사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도 방과후학교 운영 결과와 2013년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을 발표했다.
채명숙 시교육청 학교정책과 장학사는 운영 계획 발표에서 세종시교육청의 2013년 방과후학교 운영은 행복한 배움터 세종 방과후학교를 기반으로 체계적 지원시스템 구축과 학생의 선택권 확대를 통해 ▲지역, 학교와 소통하는 방과후학교 운영 ▲프로그램 질 관리를 통한 사교육비경감, 소질, 개성을 존중하는 다양한 교육 제공 ▲연중 쉬지 않는 안정된 돌봄서비스 제공 ▲지역사회 자원 활용을 통한 교육공동체 의식 함양을 중점으로 수요자가 만족하는 교육실현을 비전으로 설정했다고 발표했다.
방과후학교 운영계획 발표에 앞서 2012년 방과후학교 우수사례 발표가 있었다. 2012년에 방과후학교 우수 사례로는 전동초 김봉심 교사가 전원학교의 우수 시설을 세종시 학생들에게 모두 개방해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스포츠 교실 운영 사례를 발표했고, 금호중 이은경 교사는 유능한 창의과학 교사를 중심으로 학기중에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방학중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 사례를 발표했다.
신정균 교육감은 “사교육비경감과 교육격차해소를 위한 방과후학교 운영이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과 더불어 교사들의 교육 발전에 큰 역할을 수행하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 교육공동체 의식을 고취토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날 2012년에 학교평가 결과 우수학교로 선정된 학교에 대한 표창도 함께 진행됐는데 2012 학교평가는 초·중·고 전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해 초등 8교, 중학교 2교, 고등학교 2교를 우수학교로 선정해 표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