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자녀공감릴레이’ 학부모대학 수료식
하반기 ‘자녀공감릴레이’ 학부모대학 수료식
서산교육지원청, 높은 참여 열기 속 다양한 교육내용 다뤄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2.12.23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유병권)은 지난 21일 청내 대회의실에서 2012 하반기 자녀공감릴레이 학부모대학 수료식을 거행했다. 서산거점 학부모지원센터 내 중등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된 이번 학부모대학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자녀를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인 인재로 육성하고자 지난 9월부터 매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총 15회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강좌는 중학교 개정교육과정의 이해, 자녀의 이성교제 준비를 위한 부모지침, 고입 진학정보 및 변화과정, 디베이트(토론), 화를 조절하는 부모감정조절법 등의 다양한 영역을 다뤘다.
특히 총 45명의 수강생 중 41명이 10회 이상 수강(충청남도교육청 교육감 수료증 수여)하고, 25명이 15회 동안 빠짐없이 참석(우수표창 수상)하는 등 참여 열기가 대단했다.
학부모대학을 수료한 한 학부모는 “사춘기 자녀의 학습지도와 생활지도의 올바른 방법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학부모대학에서 학습지도 방법 및 자녀와의 소통에 대한 여러 강의를 듣고 나니 막막함이 많이 해소됐고 자녀교육에 대한 방향을 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교육지원청은 2013학년도에도 ‘자녀공감릴레이’ 학부모대학을 통해 학부모에게 자녀교육에 대한 다양하고 올바른 교육정보를 제공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