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새마을운동 결의
뉴새마을운동 결의
대전새마을지도자대회, 유공 지도자 포상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2.12.27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새마을회(회장 한재득)는 27일 시청 대강당에서 염홍철 시장을 비롯한 관내 국회의원, 구 자치단체장과 의회의장, 새마을지도자 등 내외인사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대전광역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 참석한 새마을지도자들은 저탄소 녹색성장의 그린-코리아 운동, 선진 시민문화 조성의 스마트-코리아 운동, 나눔과 배려의 ‘해피-코리아 운동, 함께 잘사는 지구촌 건설의 글로벌-코리아 운동에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대전시새마을회는 내년에도 조직의 역량을 강화하고 뉴새마을운동의 활력을 위해 4대강·하천 살리기 대국민홍보와 에너지절약 실천 및 그린 마을 확대추진, 지역의 특성을 살린 스마트 마을 조성과 지역문화 가꾸기, 나눔과 봉사를 통한 해피마을 만들기 및 다문화가정 정착 지원, 새마을운동 세계화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 시범사업의 내실화 등에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새마을운동에 기여한 공로로 임영묵 새마을지도자유성구협의회장과 김영기 동구산내동협의회장, 전명자 서구새마을부녀회장이 대통령표창을, 국무총리 표창에는 송광섭 대덕구 신탄진동협의회장과 한정환 유성구 온천2동협의회장, 양영자 대덕구 법1동부녀회장, 조성한 대덕구문고회장이 각각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