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행복한 우등생 만들기’ 천상의 비전캠프
‘평생 행복한 우등생 만들기’ 천상의 비전캠프
천안 Wee센터, 상록리조트서 중3 60여 명 대상
  • 최정근 기자
  • 승인 2012.12.27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7~29일 간 상록리조트에서 천안지역 중학교 3학년, 60여 명을 대상으로 ‘천상의 비전캠프’를 실시한다.
천안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7~29일(2박3일) 간 상록리조트에서 천안지역 중학교 3학년, 60여 명을 대상으로 ‘평생 행복한 우등생 만들기’를 부제로 ‘천상의 비전캠프’를 실시한다.
방학을 앞두고 실시하게 되는 ‘천상의 비전캠프’에서는 학생들이 꿈과 진로에 대한 막연한 계획보다, 우리 사회에 이바지하면서 자신의 꿈을 실제로 실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고민하도록 돕는다.
이번 캠프에서는 강헌구 교수(장안대학교 교수, 강교수 비전스쿨 대표)의 비전특강과 조용기 강사(강교수 비전스쿨 전문강사)의 강의로 진행이 된다. ‘평생 행복한 우등생 만들기’라는 부제를 가지고 실시하는 이번 캠프는 자칫 맹목적으로 학업이 최우선 될 수 있는 학생들에게 진정한 학업의 목표와 이유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한다.
자신의 기질탐색과 더불어 강점을 찾는 과정을 통해 자신을 이해하며, 이를 바탕으로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서 생각해보도록 한다.
또한 이러한 일들이 본인이 꿈꾸는 세상을 이루어 가는데 어떻게 이바지 할 수 있을지를 고민해 이를 토대로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자신만의 비전으로 품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비전캠프를 통해 품게 된 각자의 비전이 학생들의 학업수행과 전문성을 기르는데 중요한 목표설정이 되고, 그 비전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