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해변길’, 新 명소로 부각
태안 ‘해변길’, 新 명소로 부각
주말 2천여 명의 관광객 몰려… ‘치유 장소’ 역할 톡톡
  • 송대홍 기자
  • 승인 2013.01.17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의 ‘해변길’이 최근 매서운 추위에도 불구하고 여행객들의 발길이 줄을 잇고 있다. 사진은 해변길 6개 구간 중 노을길 모습.
걸어도 걸어도 바다풍경이 끊이지 않는 태안군의 ‘해변길’이 최근 매서운 추위에도 불구하고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기지 않고있다.
17일 태안군에 따르면 ‘해변길’을 찾는 사람들이 지난해부터 늘기 시작하면서 관광 비수기인 요즘에도 주말에는 2000여 명의 관광객들이 해변길을 찾고 있다.
태안 해변길은 지난 2007년 기름 유출 사고 때 검은 기름을 ‘123만 자원봉사자’의 구슬땀으로 닦아낸 아픔의 장소였지만 지금은 사계절 휴양지인 태안의 ‘치유 장소’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태안군은 삼면이 바다이면서 해안선의 길이가 531㎞로, 국내 유일의 해안국립공원으로 지정됐을 만큼 청정해역의 바다와 함께 리아스식 해안이 장관을 이룬다.
총 6개 구간, 120km 길이로 조성된 태안 해변길은 지난 2011년 ‘솔모랫’과 ‘노을길’이 완공됐으며 지난해에는 ‘바라길’, ‘유람길’, ‘곰배길’이 완료됐고 올해에는 ‘샛별바람길’이 완공될 예정이다.
우선 해변길의 시작지점인 ‘바라길’은 원북면 학암포에서 시작해 소원면 만리포 해수욕장까지 28km 코스로 신두리 해안사구와 함께 천리포수목원, 만리포해변 등 천혜의 경관이 여행객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만리포에서 몽산포해수욕장까지 53km로 이뤄진 ‘곰배길’은 서해안의 염전과 광활한 갯벌을 감상할 수 있으며 갯마을 농촌체험, 자염체험, 독살체험 등 다양한 농어촌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유일하게 유람선을 타고 이동하는 해상로 ‘유람길’은 38km 코스로 만리포부터 몽산포까지 유람선을 탑승해 이동하면서 기암괴석으로 이뤄진 화려한 해안선과 도서지역의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몽산포에서 드르니항까지 13km로 이뤄진 ‘솔모랫길’은 태안 7경에 해당하는 몽산포 해변과 별주부마을로 유명한 청포대 해변을 구경할 수 있으며 드르니항에서 꽃지까지 12km 길이로 조성된 ‘노을길’은 태안 8경인 할미할아비바위, 꽃지해변과 함께 덤으로 천연기념물인 모감주나무 군락까지 감상할 수 있다.
마지막 코스인 ‘샛별바람길’은 꽃지에서 영목항까지 29km 코스로 병술만의 각종 해양레포츠와 드넓은 해안선이 인상적이며 영목항에서의 다양한 먹거리 체험과 유람선 체험은 도시민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이처럼 태안 해변길은 아름다운 바닷가와 함께 전형적인 농어촌마을의 정겨운 모습이 어린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며 은은한 솔향기와 바다 냄새를 동시에 맡으며 파도 소리를 듣다 보면 많이 걸어도 피곤하지 않은 것도 해변길만의 장점이다.
군 관계자는 “태안반도의 바닷가와 솔향기 그윽한 소나무숲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해변길은 태안의 솔향기길과 함께 제주도나 지리산 못지않은 국내에서 손꼽히는 명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