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 직장교육 훈련·안전관리 교육
아산소방서, 직장교육 훈련·안전관리 교육
  • 유명근 기자
  • 승인 2013.02.21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소방서는 21일 3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의식제고 및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직장교육 및 각종 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특별교육에서는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방안으로 음주운전 금지, 공무원 품의 손상행위 금지 등을 제안했고, 부패방지를 위한 의식개혁 교육과 공무원행동강령, 청렴도향상방안 등 신뢰하는 소방상 정립 및 조직 구성원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특별정신교육을 실시했다.
또 소방활동 안전관리 규정 제 14, 15조에 근거해 안전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소방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코자 ▲안전관리 수칙에 관한 사항 ▲현장안전 점검관 임무 및 현장 안전관리 방법 ▲위험예지 훈련 및 사고 사례 등 현장안전관리 전반에 관한 안전사고 예방 교육·훈련도 함께 이뤄졌다.
김봉식 서장은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로 공직윤리관을 정립하고, 청렴도 향상을 통해 신뢰받는 소방상 정립을 강조했고, 평소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 및 체력관리에 충실하고, 각 종 현장 활동 중 안전을 최우선으로 안전수칙 준수 등을 당부했다.
이 외에도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이 참여해 동절기 생명 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도 병행 실시함으로써 추운 날씨로 인해 헌혈자가 감소해 혈액 확보에 어려움이 초래되고 있는 겨울철 사회에 헌신·봉사하는 공직문화를 구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