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우림콘크리트공업(주)와 협약 체결
충주, 우림콘크리트공업(주)와 협약 체결
주덕읍 대곡리 일원 300억원 투자
  • 충남일보
  • 승인 2013.02.24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가 주덕읍 대곡리 일원에 우림콘크리트공업(주)을 유치하고 지난 21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이날 오후 3시 30분 시청 3층 중앙탑회의실에서 설문식 충북도 경제부지사와 이종배 충주시장, 우림콘크리트공업(주) 문재경 회장 등 양측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림콘크리트공업(주)의 투자와 충청북도 및 충주시의 행정적 지원에 대한 기본적 이해사항에 관한 투자협약식을 가졌다.
우림콘크리트공업(주)은 국내 전 건설사를 대상으로 조립식 건축자재 납품 및 시공을 목적으로 2014까지 300억원을 투자해 주덕읍 대곡리 일원 5만8190㎡의 부지에 건축면적 6204㎡ 규모의 공장을 신설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우림콘크리트공업(주)은 투자규모를 점진적으로 확충하는데 최대한 노력하고 공장건축 시 지역건설업체의 참여와 지역에서 생산된 자재 및 장비의 구매ㆍ사용을 위해 최대한 노력키로 했다.
이에 따라 충북도와 충주시는 우림콘크리트공업(주)이 계획하는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관련 기반시설 확보와 이에 필요한 인·허가 등 행정적인 지원에 최대한 협조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충주시의 이번 우림콘크리트공업(주)과의 투자협약 체결은 제조업 특성상 현지 인력 고용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일자리 제공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