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3·1절 태극기 달기 운동
예산군, 3·1절 태극기 달기 운동
나라사랑 정신 함양
  • 박재현 기자
  • 승인 2013.02.27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은 제94주년 3·1절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군은 국권회복을 경축하고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계승·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히고 이달 28일부터 오는 3월 1일까지 주요 도로변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한편 관내 전광판과 군 홈페이지, 마을 방송을 통해 각 가정과 직장에 국기가 게양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있다.
3·1절 태극기 게양은 당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게양하는 것이 원칙이나 연중 24시간 국기게양제도 시행에 따라 3·1절을 전후해 계속 달아도 된다.
이와 관련해 예산군 관광시설사업소(소장 이무희) 충의사에서도 94주년 3·1절을 맞아 윤봉길 의사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고 나라사랑 정신 함양을 위해 충의사 일대에 태극기 물결을 조성했다.
충의사에 따르면 윤봉길 의사 사당에서 주차장, 기념관, 저한당 등 윤봉길의사 생가에 이르기까지 충의사 일대 155개소에 태극기를 게양했다.
또 오는 3월 1일 10시 매헌사랑회(회장 이상현) 회원 50여 명이 충의사 사당 참배와 함께 태극기 게양행사를 실시한다.
매헌사랑회 이상현 회장은 “동북아 평화를 위협하는 일본 제국주의에 항거하고, 조국의 독립을 위해 목숨을 던진 매헌 윤봉길 의사의 애국애족정신과 평화정신을 되새기고 선양하기 위해 행사를 계획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