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 문화교실 공간 대폭 확충
연기, 문화교실 공간 대폭 확충
3억8000만원 투입… 198㎡ 규모 문화교실 증축사업 착공내년 5월 완공…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문화욕구 충족 기대
  • 김덕용 기자
  • 승인 2007.10.03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기군 문화교실 증축사업을 이달 초 착공한다.(사진은 문화교실 증축 조감도)
[연기] 연기군이 문화공간 확충을 통해 보다 많은 지역민들이 다양한 여가문화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문화교실을 증축하는 등 군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군은 지역 주민들의 격조 높은 문화의식 고취와 다양한 여가문화의 장으로 활용토록 하기 위해 기존 군민회관 옆에 철근콘크리트조 2층 198㎡(60평)규모의 문화교실을 증축한다고 밝혔다.
조치원읍 교리 24-1번지에 총 사업비 3억8000만원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이달초에 착공해 2008년도 5월에 완공할 예정이다.
이번 문화교실 증축사업은 군민을 위한 생활강좌 및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는 등 급변하는 세계화, 정보화에 능동대처하고 새로운 지식과 알 권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추진되고 있다.
따라서 군은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상시 문화교실 운영이 가능해져 다양한 주제의 강좌 및 테마별 맞춤강의를 실시해 군민의 문화욕구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이번 문화공간 확충으로 여가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다양한 계층에서 문화활동 사업의 활성화와 관심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