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벨트부지매입비 추경 반영 무산 전망
과학벨트부지매입비 추경 반영 무산 전망
이상민 “朴 대통령 원칙과 약속대로 가자”
  • 유승지 기자
  • 승인 2013.05.06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민 의원(대전 유성)이 과학벨트 부지매입비 관련 의원회관에서 기자간담회을 갖고 “충청권의 결집이 아쉽다.”며 “힘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하고 있다.ⓒ 서울 = 최병준 기자 choibj5352@daum.net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부지매입비 추경예산 반영이 무산될 전망이다.
여야는 6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계수조정소위를 열고 2013년 추가경정예산안의 7일 본회의처리를 목표로 막판 협상을 시도했지만 과학비즈니스벨트 부지매입비 700억원의 추경 예산문제가 난항을 겪고 있다.
이는 부지매입 예산안의 중앙정부 부담 여부를 놓고 줄다리기를 하고 있는 것이다.
민주당은 국가적인 사업인 만큼 부지매입비 700억원을 모두 중앙정부가 지원해야 한다는 입장인 반면 정부여당은 대전시와 정부가 절반을 부담해야 한다는 방침에서 물러서지 않고 있다.
기획재정부는 과학벨트 부지매입비 명목으로 일정 금액을 책정하는 대신 부대조건으로 대전시의 분담 원칙을 넣겠다는 주장을 내세우고 있지만 현재 예결위에 소속된 민주당 박범계(대전 서구을) 의원은 이에 대해 100% 국비 부담이 아니면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주장하고 있다고 이상민 의원은 전했다.
미방위 소속 민주당 이상민(대전 유성)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간담회를 갖고 이 같은 현안에 대해 토로한 뒤 “새누리당 의원들은 얼마전 이완구 의원 당선 축하 차 모였다는데 몬가 아무것도 나온게 없다.”며 “충청권의 결집된 힘이 아쉽다.”고 여당의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주문했다.
이 의원은 “이거 해결할 사람 약속한 박근혜 대통령밖에 없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결국 외통수에 걸리는 것은 박 대통령이다. 원칙과 신뢰의 대통령, 약속을 지키는 대통령이라는 이미지는 뒤집힐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새누리당에서 주장하고 있는 포항 제 4세대 방사광 가속기 예산반영과 관련해, “예산 500억원 중 300억원을 반영시키는 추경 반영 자체가 부적절하고 우선순위에도 밀리는 내용이다. 과학비즈니스벨트 부지매입비와 포항 예산 문제는 따로 볼 수 없다. 포항 방사광 가속기 예산이 반영된다면 과학비즈니스벨트도 반영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