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여름방학 중 대학생교육도우미 50명 운영
공주교육지원청, 여름방학 중 대학생교육도우미 50명 운영
공주한마음장학회 지원받아
  • 길상훈 기자
  • 승인 2013.06.09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교육지원청이 공주교대 및 공주대와 교육실습과 실제 학교 현장의 지도인력 확보라는 상생의 시너지 효과를 목적으로 방학 중 운영하는 대학생교육도우미제가 공주시한마음장학회(이사장 이준원)의 지원으로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교육지원청은 오는 13일까지 관내 초·중학교의 수요조사를 통해 올 여름방학 동안 운영될 대학생운영도우미를 교육지원청이 주관해 20명, 공주시한마음장학회가 주관해 30명, 총5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특히 공주시한마음장학회는 자체 공모를 통해 학습지도 장학생 30명을 선발하고, 이들이 초등학교에 배치돼 기초, 기본 학습 부진학생들에 대한 개별화 지도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교통비 및 강사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대학생교육도우미는 지난 2005년 12월 공주대학교, 공주교육대학교와 공주교육지원청간에 교육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8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학력신장과 특기적성 지도에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왔다.
교육지원청과 공주시한마음장학회가 선발한 대학생교육도우미들은 오는 27일 교육지원청 주관 연수 및 임명장 수여식을 마치고, 7월과 8월 중 15회에 걸쳐 초·중학교에서 기초, 학력 부진학생지도, 수준별 학생지도, 교과학습지도 등 다양한 교육봉사활동을 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