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의원 “여야 합의된 국정원사건 국조 실시돼야”
안철수 의원 “여야 합의된 국정원사건 국조 실시돼야”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3.06.18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소속 안철수 의원은 18일 국가정보원 대선개입 의혹과 관련해 “여야가 이미 합의한 국정조사가 즉각 실시돼야 한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인터넷 게시판 뿐 아니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공간에 대한 개입의혹,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의 배후 의혹도 명확히 밝혀져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의원은 “여론의 지탄과 주목을 받고 있는 국정원 대선개입-서울경찰청 은폐조작 사건의 향배를 주목한다.”며 “무릇 개인이든 사회든 과거의 잘못에 대한 시정과 반성 없이는 한 발자국도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바로 이 지점에서 여전히 사법개혁과 정보-권력기관의 정치적 중립 확립이 미완이며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풍토 확립이 성취돼야 할 시대적 과제임을 인식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지난 대선 때 안 의원에 대한 허위사실을 공표한 혐의로 중앙선관위가 고발한 황장수 미래경영연구소장을 검찰이 ‘혐의 없음’으로 기소하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아니면 말고식의 네거티브 공세에 사실상 면죄부를 줬다.” 고 비판했다.
안 의원은 “기소독점권을 가진 검찰의 결정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며 “하지만 피의자의 행태가 전형적인 네거티브 공세였고 검증을 가장한 악의적 흑색선전이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검찰의 이번 결정은 국민들의 여망인 정치쇄신과 공정한 선거문화 확립을 가로막는데 일조하지 않을까 걱정된다.”고 우려했다.
이어 “검찰이 법과 원칙이라는 기준이 아니라 정치적 고려에 의해 ‘눈치보기’ 수사로 일관한 후 결국 편파적인 정치적 결정에 이른 것이 아니냐는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