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공감하는 행복한 서산교육’ 실현에 진력
‘모두가 공감하는 행복한 서산교육’ 실현에 진력
서산교육지원청 한상규 교육장 취임 100일
  • 서산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3.06.20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 품성·사랑과 믿음·감동·배려와 신뢰 강조


지난 3월 1일자로 서산교육지원청에 부임하여 취임 100일이 지난 한상규 교육장은 ‘바른 품성 알찬 실력 미래 여는 충남교육’ 지표 아래 서산교육의 지향점을 ‘모두가 공감하는 행복한 서산교육’ 실현에 두고 진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서 ▲바른 품성과 실력을 갖춘 감성형 인재 육성 ▲긍지와 열정으로 감동 주는 교육전문가 상 실천 ▲안전하고 행복을 추구하는 학교문화 정착 ▲배려와 나눔, 참여와 소통으로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구현에 역점을 두겠다고 전했다.
한상규 교육장 취임 100일여 동안 주요성과로는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금1, 은2, 동1개를 획득했고, 제59회 충남과학전람회에서 특상 7, 우수상 9, 장려상 10 등을 수상했으며, 제 35회 충남학생발명경진대회에서는 금상 9, 은상 8, 동상 10 등을 수상했다.
또한 고교교육력제고사업은 교육부가 선정한 전국 12개 시도교육청 중 충남에서는 서산교육지원청이 유일하게 년 1억여 원의 특별교부금을 지원 받아 현재 4년째 심화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시설운영면에서는 지난 5월 17일 13억 원을 투자해 서산 특수지원센터 건립을 완성했으며, 운산공고 다목적강당 신축건립에 소요될 총사업비 18억원 중 서산시청으로부터 6억5000만 원의 지자체 예산을 확보했고, 부성초등학교 인조잔디운동장 시설사업(총사업비 5억원)을 확보했다.
교직원복지사업으로 서산지역 교직원 숙소의 낡은 환경 개선을 상반기에 완료했으며, 하반기에도 교직원 복지개선 등에 힘쓸 예정이다. 또한 2013년도 교육정보화 PC지원 사업에 대해서는 다수공급자계약을 실시하여 당초 111대 구입할 수 있는 예산으로 서산, 태안지역의 저소득층가정에 65대를 추가 지원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각종 공사 및 물품 구입 시 수의계약 대상 금액도 입찰 및 견적공고를 실시하여 공정하고 청렴한 계약업무를 추진해 고객만족에 앞장서고 있다.
한상규 교육장은 “학생은 바른 품성을 바탕으로 행복한 학교생활을, 선생님은 사랑과 믿음으로 학생들에게 감동을, 학부모는 학생과 학교에 배려와 신뢰를 바탕으로 으뜸 서산교육을 만들 것이며 이를 위해 교육가족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