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성중, 창의경영학교 벤치마킹 우수교 선정
부성중, 창의경영학교 벤치마킹 우수교 선정
교과교실·생활지도 우수사례 연수 운영
  • 최정근 기자
  • 승인 2013.07.04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부성중학교(교장 조영종)는 교육부로부터 ‘2013년 창의경영학교 벤치마킹 우수학교’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창의경영학교 벤치마킹 우수학교는 교육부가 학생 중심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창의인성교육 내실화, 학교 조직문화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교를 벤치마킹 대상학교로 선정하고 다른 학교들이 방문해 우수사례를 배워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운영하는 제도이다.
천안 부성중은 충남교육청으로부터 240만원 정도의 지원금을 받아 벤치마킹 할 수 있는 전시부스와 홍보자료를 제작해 찾아오는 학교의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게 된다.
천안 부성중은 지난해부터 교육부로부터 다문화 교육 글로벌 선도학교로 지정돼 비다문화 가정 학생들의 다문화 이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3학년도부터 선진형 교과교실제를 운영하고 있는 학교이다.
특히 생활지도와 인성교육 부문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지난해 2월부터 전국 최초로 학교폭력 상담 및 신고 전용 스마트폰(일명 예스폰)을 활용한 학교폭력상담 및 신고제도가 성과를 거두며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의 학교표창을 받았는가 하면,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문화체험과 학교폭력 힐링 스포츠동아리 운영 등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만들기를 위한 우수한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