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베트남 해외봉사단 파견
백석대 베트남 해외봉사단 파견
한국어 등 교육봉사·사랑의 집짓기 노력봉사 실시
  • 최정근 기자
  • 승인 2013.07.08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 백석해외봉사단은 8일 오전 10시 백석학술정보관 원격화상강의실에서 하계방학을 맞아 베트남에 해외봉사단을 파견하는 발대식을 진행했다. [사진 = 백석대학교 제공]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와 백석문화대학교(총장 강종성) 백석해외봉사단은 8일 오전 10시 백석학술정보관 원격화상강의실에서 하계방학을 맞아 베트남에 해외봉사단을 파견하는 발대식을 진행했다.
백석대는 해외봉사단을 9일부터 베트남으로 파견해 9박 11일간 백석사랑 나눔을 실천한다.
이번 봉사단은 베트남 벤쩨성에서 교육봉사, 노력봉사 등 준비된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현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봉사는 한국어, 과학, 미술, 태권도 교육을, 노력봉사로는 사랑의 집짓기를 진행해 자발적으로 사랑과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봉사하게 된다.
또 현지 주민들을 초청해 학생들과 친선 축구대회를 열어 주민들과의 언어소통의 문제점을 넘어서는 몸으로 느끼는 백석대학교의 사랑을 전해줄 예정이다.
발대식에 참석한 박철웅 사회봉사센터소장은 “현지인들에게 정말로 필요한 봉사활동을 준비했으며, 학생들의 해외봉사활동 참여로 국제경험의 확대와 자기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단원들은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봉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