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 중·고생 ‘기아체험24’ 참여
충남지역 중·고생 ‘기아체험24’ 참여
월드비전 대전충남지부, 잠비아 학교건축사업 돕기 일환
  • 이명우 기자
  • 승인 2013.07.28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비전 대전충남지부(지부장 도귀화)는 지난 27일 오후 2시부터 28일 오후 2시까지 24시간 굶음을 통해 배우고, 느끼고,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남서울대학교(총장 공정자) 성암문화체육관애서 실시했다.
28일 월드비전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충남지역에 있는 중고생 2000여 명이 아프리카 잠비아에 학교건축사업을 돕기 위해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기아체험24에 참여해 어려운 지구촌 친구들을 돕는 체험한 것.
이번 훼민24 캠프는 아프리카 잠비아에 학교 건축을 목표로 충남도청의 주최와 남서울대학교, 월드비전의 공동주관 삼성디스플레이의 후원을 통해 캠프를 개최하게 됐으며 (주)앙클의 재능기부로 진행된 기아체험 문화 행사다. 특히 이번 행사는 삼성디스플레이의 특별 후원으로 잠비아 학교건축에 지원하며 우수캠퍼들은 몽골 해외사업장 방문 기회를 제공했다.
기아체험은 한국의 폴포츠 김태희 축하공연으로 시작됐으며 월드비전에 나눔전도사로 불리는 이광기 월드비전 홍보대사의 지구촌 강의를 통해 기아체험 참가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이날 기아체험 프로그램은 세계시민이 될 수 있는 자격과 빈곤, 굶주림, 아동권리, 어린이 노동, 에이즈, 식수에 관련된 주제로 배움의 시간이 있었고 지금 내가 누리고 있는 삶에 소중함을 알게 하는 식수정화 체험, 1박 2일의 배고픔을 느낌을 통해 지구 반대편 아프리카 아동의 삶을 간접체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