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日방사능 식품 수입 전면 금지 고려”
與 “日방사능 식품 수입 전면 금지 고려”
추석 앞두고 소비 위축·시장 교란 우려… 검사 철저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3.09.04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이 4일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가 대량 유출된 것과 관련해 필요시 일본산 농수산물 수입의 전면금지도 고려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황우여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정부의 단호한 조치를 요구한다. 보다 심도 있는 당정협의를 해야겠다.” 며 “일본 정부가 우리 정부의 오염수 유출 요구에 비협조적이라면 중국이나 대만처럼 전면수입 금지도 고려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 누출과 관련해 국민이 걱정하고 있다.”며 “특히 수산물에 대해서 추석을 앞두고 소비 위축과 시장 교란이 있을까봐 수산업 종사자들도 크게 걱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방사능 물질의 기준은 수산물과 그 밖의 농산물 가공식품이 기준치가 다르다.”며 “검역체계가 다른 이유는 신선한 수산물을 공급한다는 특성 때문이라고 하지만 신선한 생선에 앞서 안전한 생선을 식탁에 올리는 게 정부의 의무”라고 말했다.
또 민현주 대변인도 이날 구두 논평에서 “정부가 일본산 수입식품에 대한 방사능 검사를 시행하고 있지만 허위 원산지 식품유통에 대한 우려가 남아있는 만큼 철저한 검사를 통해 먹거리 안전을 위협하는 사태를 사전에 방지해야 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